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만물이 소생하는 봄에 제28차 대한부인종양연구회 심포지엄 및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. 이번 워크숍에는 임상연구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연구자 분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전문가의 강연으로 준비하였습니다. 참석하신 모든분들께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.

오전 Special Lecture 시간에는 3명의 해외 연자를 초대하였습니다. 일본 Takayuki Enomoto교수, 타이완 Hung-Hsueh Chou교수는 각각 일본 및 타이완의 최근 임상 시험 현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. 미국 Warner Huh 교수는 자궁경부암 치료에서 시행되고 있는 Immunotherapy를 강연할 예정입니다. Special symposium에는 항암화학요법 치료 중 발생하는 오심 및 구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치료 전략에 관련된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
오후 교육강연에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스마트 임상시험과 관련된 주제들을 준비하여 임상 시험의 최근 연구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합니다. 또한 Workshop 에서는 각 암종 분과별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국내외 프로토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새로이 제기된 연구 제안을 검토하는 시간을 준비 하였습니다.

아무쪼록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본 심포지엄 및 워크숍이 부인암 임상연구의 발전과 회원들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.

2019년 3월
대한부인종양연구회 회장 김 용 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