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사말

사이트 위치
HOME
연구회 소개
인사말

대한부인종양연구회(Korean Gynecologic Oncology Group)의
홈페이지를 찾아주신 회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본 연구회는 부인암 임상시험을 통하여 부인암의 새로운 표준 치료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2002년 가을 발족되었습니다. 초창기 초대 회장이셨던 강순범 교수께서 기초를 만드시고 2대 회장이셨던 남주현 교수께서 본 연구회를 든든한 반석에 올려놓으셨습니다. 지금은 GCIG를 중심으로 미국의 GOG나 유럽의 EORTC, 일본의 JGOG, 중국의 SGOG 등 세계적으로 28개 이상의 임상시험 그룹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대한부인종양연구회가 주도하는 임상연구가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참여기관 및 연구자들의 열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. 따라서, 회원님들께서 다기관 공동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연구과제를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.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없이는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양질의 연구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. 또한, 여러분들의 참여로 일구어낸 연구의 성과와 그 이익은 향후 국내외 환자들에게는 물론 참여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연구는 대한부인종양연구회에서 심의 후 프로토콜 제작 및 IRB 심의 준비, 모니터링 등 연구를 진행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반 사업의 수행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.

대한부인종양연구회에 열성적인 참여와 협조를 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,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2016년 12월
대한부인종양연구회 회장 김용만